[모바일게임 추천] 로드 오브 히어로즈 - 턴방식 RPG

[모바일게임 추천] 로드 오브 히어로즈 - 턴방식 RPG

PC하고 클린한 게임을 찾으신다구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입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소개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턴방식의 RPG장르의 게임입니다. 비슷한 장르의 게임을 즐겨보셨던 분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방식입니다.

플레이어는 '아발론'이라는 영지의 군주가 되어 여러 캐릭터를 육성해 전투를 하고 아이템과 보상을 얻고 스토리를 풀어가게 되며, 그 안에서 아레나 등의 경쟁요소 들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게임 방식등만 보자면 그다지 특별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출시때부터 지금까지 앱스토어 평점 4.8을 유지하며 최근 매출 100억을 돌파했다는 바로 이 게임, 어떤 독특함이 있길래 이렇게 조용하게 잘나가고 있는 것일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크-린한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사실 이 게임의 묘미는 스토리와 각 캐릭터들의 대사, 플레이어가 수행하는 역할인 주인공의 가치관등에 바로 그 매력이 있습니다. 플레이어인 '로드'는 아주 PC하고 클-린 한 인물로 사람을 사람으로 대하며 올바른 국가관, 가치관에 흔들림이 없는 인물입니다.

제 주관이지만 솔직히 게임방식 자체에 매력이 있다기 보다는, 로드와 캐릭터들의 대사와 가치관을 온전히 읽어내는데에 핵심 재미요소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덕질 요소가 충분하죠.

스토리도 더할나위 없이 훌륭합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는 물론 나쁜놈이 있지만 대결구도가 '가치관vs가치관'이라는 여타 게임에 비해 고상하고 심도있는 전개가 펼쳐지니 스토리와 캐릭터에 집중하신다면 마치 장편의 소설을 읽는 느낌이 들기도 할 것입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가챠겜?

제가 싫어하는 가챠가 있긴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 경험상 가챠가 크게 플레이어의 플레이를 제한하거나, 아레나에서의 역량을 좌우하지 않습니다. 다시말해, 가챠가 게임 플레이의 밀도를 크게 좌우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나오는 캐릭터에 따라 덱 구성이 달라지니 그에 따라 조합이나 플레이 방식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딱 그정도, 가챠에서 뜨기만 하면 PvP랭킹 상위 진입이 가능한 소위 '사기캐' 따위는 없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밸런스 조정이 아주 절묘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오히려 캐릭터 패키지를 정액제로 딱, 주기적인 로테이션을 통해 판매합니다. 나올때까지 가챠를 돌려야 하는 그런 말도안되는 가챠는 없습니다. 로오히 만세만세 만만세.

 

로드 오브 히어로즈,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밑도 끝도 없이 자동사냥이나 돌려 스펙올리기가 컨텐츠인 '방치형 게임'에 현타를 맞은 분
  • 여캐를 헐벗겨놓고 뽑아가세요 하는 가챠게임이 발기부전이 오신 분
  • 린엠같은 무한 자본주의 가챠게임에 잔고가 바닥이 나신분
  • 피씨하고 클린한 게임이 취향이신 분
  • 스토리와 연출이 허접한 게임은 이제 그만하고 싶으신 분

로드 오브 히어로즈, 안해보셨다면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샬롯 최고~ 샬롯 만세~ 샬롯의 비꼬기 멘트에 살살 녹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