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슈퍼워(MARVEL SUPER WAR) 출시, MOBA장르의 지각변동?

마블 슈퍼워(MARVEL SUPER WAR) 출시, MOBA장르의 지각변동?

마블 슈퍼워가 8월 27일 정식 출시되어 현재 많은 유저가 유입된 상태입니다. 롤부터 시작된 이러한 5대5 전투방식의 게임은 아직까지도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마블 슈퍼워 역시 장르 내에서는 후발이긴 하지만 딱히 고리타분하다는 느낌은 별로 들지 않습니다.

 

마블 슈퍼워 살펴보기

5대5 전략 팀배틀 게임이 유행이 된 이후 사실 마블 팬들 사이에서는 마블의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동일장르의 게임을 이미 상상해온 바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나와있던 MOBA장르의 게임 중에서는 콜라보 형식이 마블이나 DC의 몇몇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케이스가 있어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런 감질나는 꼽사리 말고 본격적으로 마블 히어로들이 전원(?) 투입되는 게임이 등장한 것입니다. 마블 팬들로서는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무튼, 마블 슈퍼워는 히어로와 빌런 캐릭터들이 대거 출동해, 약 50명이 넘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게임 방식은 다들 아시는 바로 그 방식. 너무나 알려진 장르이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패스 하겠습니다.

 

마블 슈퍼워 특징

이미 동남아권에 출시해 흥행에 성공한 마블 슈퍼워는 이미 게임 퀄리티면에서는 검증이 끝나있는 상태입니다. 유저들의 평도 아주 높은데 절묘한 밸런스, 다양한 캐릭터로 이미 동남아에서는 유저를 많이 확보한 상태인 것이죠.

아마 우리나라에서도 해당장르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다가, 우리나라만큼 마블을 사랑하는 나라도 또 없죠. 아마 흥행은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치로 보입니다. 운영에서 정말 개판을 치지만 않는다면 말입니다.

게다가 이미 영화나 각종 미디어에서 많이 접하고 또 몰입했던 캐릭터들이 게임에서 함께 호흡한다는 것 자체가 아주 매력적인 특징입니다. 마블 영화를 아마 안본 사람은 없을텐데, 캐릭터들의 스토리텔링을 어느정도 머릿속에 넣고 있는 상태에서 게임 캐릭터로 사용한다는 것은 몰입도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요소입니다. 같은 장르의 타 게임과 비교도 되지 않는 캐릭터 몰입도를 가지지 않을까 합니다.

 

마블 슈퍼워 오픈 이벤트

현재 마블 슈퍼워는 이벤트로 접속자 모두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캐릭터 '아이언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장르의 게임 특성상 캐릭터=과금, 유일한 과금요소가 캐릭터나 스킨 등이기 때문에 캐릭터는 무조건 챙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가 지나면 나중에 아이언맨도 유료캐릭터가 될 확률이 높으니, 마블 슈퍼워를 나중에라도 플레이 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잠깐 접속하셔서 캐릭터를 하나 챙겨두시길 권합니다.

 

마블 슈퍼워 기대되는 점

마블 슈퍼워는 앞서 이야기 했듯 우리에게 친숙한 마블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로 사용 할 수 있어서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몰입도가 큽니다. 때문에 이런 장르를 접해보지 않았던 유저를 새로이 유입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저조차도 사실 발컨이라 이런 장르를 좋아하지 않고, 모바일로는 펜타스톰 초창기 이후 해보지도 않았는데, 마블 슈퍼워는 열심히 하고 있으니 다른 유저들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모쪼록 건조한 MOBA장르에 새로운 빛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