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 게임즈, 게임사와 대학과의 산학협동

클로버 게임즈, 게임사와 대학과의 산학협동

 

'로드 오브 히어로즈'로 유명한 게임사 '클로버 게임즈'가 청강문화산업대와 함께 산학협동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컨텐츠 분야와 해당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클로버 게임즈 - 청강대 산학협력 내용

이 프로젝트는 먼저 웹툰 컨텐츠 전공 학생들과 웹소설 전공 학생들에게 게임 캐릭터 개발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수업을 개설했다고 합니다.

아마 해당 과목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실제 필드에서 이루어지는 창작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각자의 역량을 쌓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클로버 게임즈의 출세작인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캐릭터를 이용해 스토리를 입힌 단편 웹툰 및 웹소설 작업을 진행해 실제 창작물을 뽑아내는 작업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아주 제일 중요한, 금전적인 지원도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연말 평가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 장학금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클로버 게임즈에서 단순히 재능기부만 하고 끝내는게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도 준다고 하니 청강대 해당 전공 학생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산학 협력에 대한 단상

기본적으로 대학이란 학문을 하는 곳이라고 봅니다. 실제 사회에 나와서 써먹을 스킬을 배우는 것보다는 좀 더 무형의 가치가 있는 것을 배우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체가 아예 없는 학문은 공허할 뿐. 배움은 결국 현실에 적용을 하기 위한 것임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산학협력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학생들 입장에서는 자칫 공허해질 수 있는 배움이 실전을 접함으로써 보다 견고해지고 날카로워 질 수 있다는, 일종의 보완책으로서의 가치일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실전적인 부분을 전수하는 기업으로서는 후배들의 배움의 깊이를 더 해줌으로써 해당 산업의 더 나은미래와 그를 함께 이끌어갈 인재들이 육성된다는 점에 그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이번 클로버 게임즈 - 청강대 간의 산학협력처럼 각 분야의 산학협력이 긴밀하게 이루어진다면 대학과 기업 모두 더 나은 방향의 모색은 물론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가치의 창출 역시 가능하리라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