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58조 돌파..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58조 돌파..

반응형
반응형

카카오 게임즈가 기어코 일을 내고 말았습니다. 최근 이슈가 됐던 공모주 청약에 무려 58조라는 어마어마한 액수가 몰린 것입니다.

 

행복한 라이언

게임사로서도 아니고 그냥 공모주 청약 역대 최고기록이라고 하는데요, 청약증거금 1억원을 내면 카카오 게임즈 5주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가까운 예로 6월달에 엄청난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SK바이오팜도 최대 증거금 기록이 약 30조원, 당시 최대 증거금 기록을 갈아치웠던 것인데요, 거의 카카오게임즈의 절반수준이라니. 이번 카카오 게임즈의 공모주 청약 열기가 어느정도였는지 가히 짐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경쟁률은 더 어마어마 합니다. 대략적인 수치이긴 하지만 시장에서 본 카카오 게임즈의 청약 경쟁률은 약 1524:1. 정말 어마어마한 경쟁률입니다. 이정도 경쟁률이면 거의 확률로 봤을때는 복권이나 진배 없다고 보는 것이 맞겠네요.

 

카카오 게임즈에 이어 올해 남은 주요 IPO 공모 기업 몇몇도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BTS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바이오시밀러 사업으로 알려져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전자부품 부문의 <솔루엠>, 신약 개발 부문의 <네오이뮨텍>이 앞으로 남아있는 공모기업입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을 가늠하는 전망도 벌써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카카오 게임즈가 어디까지 더 올라갈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